본문 바로가기
영어

A-Z 속어 뜻

by 501™ 2012. 8. 14.






할려고 하는. "난 이렇게 할거다" 

A-Town 
(n) Atlanta 아틀란타 

Ac 
아쿠라 레전드(차 상표명) 

ace[에이스] 
어릴 때부터 친했던 친구. 특히 무리 중 잘나가는 친구를 가리키는 말. 

afro[아프로] 
흑인들 특유의 커다랗고 둥근 머리모양. 옛 Ice l Cube나 Jackson - Five같은 가수들이 이런 머리모양을 가졌었다. 

afro-American[아프로 어메리칸] 
Negro(Nigga),Black 등의 인종 차별적인 지칭에 흑인들이 반대하여, 현재 국제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흑인을 지칭하는 표준말. 

AK/AK-47 
원래는 러시아제 기습공격용 소총, 요즘에는 중국에서 생산된다. AK라는문자는 1947년 자동기습공격용 소총을 발명한 미하일 칼라시니코프의 총인 마브토맛 칼라시니코바에서 유래 

a.k.a.[에이케이에이] 
Also Known As의 약어로서 말그대로 "~로도 알려져 있는" 의 의미이다. 많은 래퍼들이 본명 이외에도 수개의 별명들을 가지고 있는데, Redman aka Funk Doc등이 그것이다. 

Al B Square Mall 
브루클린에 위치한 알비 광장쇼핑몰 

all that 
모두 질좋은 것으로 갖춘 

Alpine 
일본에 기반을 둔 회사로 부터 생산되는 카 스테레오. 
자동차 스피커시스템의 최고 유명한 제조원의 이름에서 따옴 Alize[알리제] 
과일쥬스와 코냑을 섞어 만든 술의 한 종류. 

A&R[에이앤알] 
"Artist & Repetoir"의 약어로서 레이블에 소속되어 총체적 음반기획이나 아티스트 발굴의역할을 맡는다. 

around the way 
옆집에서,같은 동네의 

ass out[에쓰 아웃] 
파산과 같이 돈이 하나도 없는 상태. 

axe 
요청하다. 

ayo trip[에이요 트립] 
원래 뜻과는 별 상관 없이 "yo" 또는 "check it out"과 같이 사람들의 주의를 끌기 위한 감탄사. 








B-boy/B-girl[비보이/비걸] 
브레이크댄스를 추는 사람들을 지칭하며, B-Boy에서 "B"는 breakbeat의 b를 뜻한다. 원래는 Kool DJ Herc가 브레이크비트를 틀어주는 동안 춤을 추던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이었으며, B-boy는 남자, B-girl은 여자 브레이크댄서를 가리킨다. 

B-Side[비사이드] 
B-Side는 원래 레코드판에서 나온 말이다. 싱글들을 레코드판으로 발매할 때, 보통 구입을 유도하기 위하여 뒷면에(뒷면을 앞면 A-side의 반대로 b-side라고 부른다) 미발표곡이나 리믹스곡들을 담곤 한다. B-side곡이라고 할 때, 보통 미발표곡, 또는 리믹스곡들을 가리키는 경우가 많다. 

B-Town 
버클리, 캘리포니아 


bag up 
무언가에 정말 자지러 지게 웃다 
경찰에 의해 잡혀 연행되다. 
~와 성관계를 가지다 

bail out 
누군가 로 부터 달아 나다. 

ballin' 
모든것을 가지다. 

bama 
옷도 못입는사람,멍청이. 알라바바의 축약형 
시골출신, 유행에 뒤쳐진사람 단순한사람을 지칭. 
쉐이크, 즉 마리화나의 한 형태로서, 주로 대마봉우리보다는 그 입에서 채취하여 만든형태 

bang 
죽이려고 싸우다 

banger 
갱이나 살인자와 관련이 있는 사람 
헤드뱅잉 한다는 말에서 락커.락뮤지션 baller[볼러] 
주로 웨스트코스트에서 쓰는 표현으로 "player"와 같이 원래는 스케일이 큰 허슬러를 가르켰으나 요즘은 힙합계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을 운동경기에 비유하여 일컫는 표현이다. 

bananas[바나나스] 
"crazy" "ridiculous"와 같이 믿지 못할 정도로 웃기고 괴팍하다는 의미. "that's bananas!" 

Battle[배틀] 
힙합에 있어 배틀, 즉 결투란 MC에게 있어서는 서로 freestyle로 랩을 통해 실력을 겨루는 것을 의미하고, DJ에게는 디제이대회에서 믹싱과 스크레칭으로 대결하는 것, 또 tagger, 즉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은 누가 더 멋있는작품을 제한된 시간안에 완성하는지를 겨루는 것, b-boy들의 경우는 흔히 showdown이라고도 불리는 형식으로 서로의 춤실력을 겨루는 것을 의미한다. 힙합은 이러한 여러 요소들에 있어 경쟁을 통해 발전해 왔다. 

Bay Plaza 
브롱스에 있는 극장 

beamer[비머] 
고급승용차인 BMW차를 일컷는 속어 

bean 
머리,특히 뇌를 가르키는 속어 

Beatbox[비트박스] 
대부분의 사람들을 알고 있겠지만 입을 통해 갖가지 드럼비트 소리를 내는 것을 말한다. 유명한 사람으로는 "Human Beatbox" Doug E. Fresh와 Roots의 멤버 "Godfather of Noise" Rahzel등이 있다. 

beef[비프] 
사람이나 집단 사이의 싸움, 원한, 의견충돌로 인한 불편한 관계. 

benjamins[벤자민스] 
돈을 가리키는 속어인데, 특히 미화100불 짜리에는 벤자민의 얼굴이 그려져 있어 그렇게 불린다. 

Bentley[벤틀리] 
영국의 유명한 고급 자동차 브랜드. 원래는 스포츠카로 시작했으나 Rolls Royce와의 합병 이후 "조용한 스포츠카"라고 불리며 스포츠카 사양의 고급승용차 모델로 알려졌다. 

Benz[벤츠] 
흔히 Mercedes로 불리는 유명한 차종. Benzi라고도 쓰인다. 

bent 
술에 취하다. 

berry 
경찰차를 가리키는 속어 

BG[비쥐] 
Baby Gangster의 준말로 아직 사람을 쏴본 적이 없는 갱스타를 가리킨다. 반대말은 OG 

biscuit[비스킷] 
총을 가리키는 속어 

bima[비마] 
고급 승용차(BMW)를 가리키는 말 

bitch[비취] 
여성을 비하하여 부르는 표현으로 특히 힙합에서 "nigga"라는 말과 같이 꼭 부정적인 의미로만 쓰이지는 않는다. 그러나 여성단체를 비롯한 많은 단체들에서는 이런 표현 자체에 크게 반대하고 있다. Snoop Dogg와 웨스트코스트 쪽에서 "biiaaach[비아아취]" 같이 길게 늘여 발음해 유명해지기도 하였다. 

bitching 
잔소리, 불평 
ex) Stop Bitching! ( 잔소리 좀 하지마! ) 

bite[바이트] 
다른 아티스트의 비트, 가사, 춤등 독특한 아이디어를 베끼는 행위. 힙합에서 가장 질타받는 행위로 꼽힌다. 

blood 
블러드 갱단이 서로를 부를때 쓰는말 

bloods[블러드] 
L.A.지역의 대표적인 갱단 중 하나. 다른 한 집단은 Crips. 빨간색 을 갱단의 색깔로 쓴다. 

blunt[블런트] 
대마초(마리화나)를 가리키는 속어 

bomb[밤] 
형용사로 쓰일 때 매우 좋다는 뜻. 헤로인이 썪인 마리화나를 가리키기도. 
"dope"과 비슷한 의미. 동사로 쓰이면 그래피티를 그리다는 의미로 쓰인다. 

bone[본] 
성관계를 갖다. 

bong[봉] 
마리화나를 피우는 봉 파이브를 가리키는 말 

boo[부] 
사귀는 여자나 좋아하는 여자를 부를 때 쓰이는 말 

Boogie Down[부기다운] 
힙합의 발생지인 뉴욕의 Bronx지방을 일컫는 말이다. 흔히 Boogie Down Bronx라고 말을 하며, KRS-One의 그룹 Boogie Down Production을 가리키기도 한다. 

boo-ya[부-야] 
1) 굉장히 좋음 
2) 총이 내는 소음 
3) 마리화나, 크랙 등의 마약류를 가리키는 말 

bouncer[바운서] 
클럽이나 펍 등지에서 미성년인지 아닌지 검사를 위해 신분증을 요구하거나, 분쟁이 있을시 해결하는 사설 경비원이나 경찰을 뜻한다. 이는 그들이 쓰는 단어가 아니라, 주로 십대 친구들이나 같이 놀러 온 일행 사이에서 사용되는 말이다. 

bout it[바웃잇] 
꾸미지 않은 진짜, 힙합의 본질에 충실한 

Breakbeat[브레이크비트] 
음악에 있어서 드럼비트만 반복되거나 반주만 나오는 특정부분을 가르킨다. Kool DJ Herc는 파티에서 이 브레이크비트 부분만을 반복해서 틀어주곤 하였다.

Breakdance[브레이크댄스] 
Kool DJ Herc가 breakbeat를 틀어주는 동안 추는 춤이라는 의미에서 breakdance라는 명칭을 얻었다. 브레이크댄스를 추는 사람을 b-boy/b-girl이라고도 부른다. 

buckwild[벅와일드] 
미친 듯이 정신없이. 절제가 안되고 막무가내로 행동하는 사람의 행동을 가리킨다. 

buddah[부다] 
대마초(마리화나)를 가리키는 속어 

bug[버그] 
이상하게 행동하다. 

bust this[버스트 디스] 
"잘 들어" 

busta [버스타] 
이중 인격자, 사기꾼 

butter[버터] 
마치 버터와 같이 부드럽게 매끄러운, 모두에게 사랑받는 








cap[캡] 
총알을 가리키는 속어 

cat[캣] 
여자를 가리킬 때 쓰이는 표현이나, "alley cat" "fat cat"등과 같이 그냥 사람을 가리키는 말로 자주 쓰인다. 

chedda[체다] 
체다치즈에서 따온 말로써 butter와 비슷하게 매우 좋다는 의미로 쓰인다. 

cheeba 
대마초, 마리화나를 가리키는 속어 

cheese[치즈] 
돈을 뜻하는 속어. 

chicken head[치킨헤드] 
직역하면 "닭대가리"로 말그대로 바보같은 사람(특히 여자를 가리킬 때)을 지칭할 때 쓰인다. 

chill[취일] 
"just chill"에서 쓰이듯이 진정하고 쉬라는 의미. 

Chinky-eyed[칭키아이드] 
원래 chink라는 말은 중국인을 비하하여 표현하는 속어이지만, 이 단어는 대마초등의 마약을 흡입한 후 환각상태에서 가늘게 떠진 눈의 모양을 가리킨다. 

chronic[크롸닉] 
마리화나(대마초) 중에서도 매우 강한 종류의 것을 가리키며, Dr. Dre의 유명한 앨범 제목이기도 하다. 

chrome[크로움] 
총을 가리키는 속어 

clique[클릭] 
clik이라고 쓰이기도 하며 clan이나 crew와 같이 친한 사람들이 모인 집단을 가리킨다. Boot Camp Clique같은 그룹명도 있다. 

clock[클락] 
감사하다. 돈을 벌다. 

come correct[컴 콜렉트] 
진솔되게 행동하다. 

compilation[컴필레이션] 
편집/모음형식의 앨범을 가르킨다. 한 아티스트의 정규앨범이 아니라 앨범컨셉에 맞게 여러 곡을 모아 만드는 앨범의 형식. 

Compton[컴튼] 
미국 캘리포니아 Los Angeles의 구역(borough)이름으로 갱스터랩의 진원지. N.W.A.의 "Straight Outta Compton"앨범이 있다. 

C.R.E.A.M.[크림] 
그냥 cream이라고도 쓰며, 돈을 의미하는 속어. 우탱클랜의 곡 "C.R.E.A.M.(Cash Rules Everything Around Me)"에서 유래했다 

crib[크립] 
집을 뜻하는 속어. l dead presidents - 돈을 의미하는 속어. 지폐에 죽은 대통령들의 얼굴이 그려져 있는 [데드프레지던츠] 점에서 착안되었다. 

crips[크립] 
L.A.지역의 대표적 갱단 중 하나. 다른 한 집단은 l bloods. - 파란색을 갱단의 색깔로 사용한다. 

Cutting[커팅] 
원래는 DJ의 기술 중 하나로 말 그대로 비트를 "자르고 쪼개서" 특정 부분을 반복시키는 기술을 말하지만, 보다 일반적으로 DJ들이 활용하는 기술 전부를 일컫는 경우가 많다. 








dap[댑] 
존경을 뜻하는 단어로 "props"와 비슷한 의미. 

dead presidents[데드 프레지던츠] 
돈을 가리키는 말로써 미국 지폐에는 과거 대통령들의 얼굴이 주로 그려져 있는 점에 착안했다. 

def[데프] 
정말좋은, 훌륭한, 최고의 .DefJam이라는 유명한 힙합 레코드 레이블이 있다. 

dick[딕] 
흔히 남성의 성기를 지칭하는 속어 

digging(diggin')[디깅] 
원래 의미는 '무엇을 파다/캐내다'라는 의미로 힙합 프로듀서들이 샘플링을 위해서 레코드를 선택하는 것을 의미한다. 넓은 의미로는 샘플을 디깅한다고도 할 수 있겠다. 

Diss[디스] 
영어로 "disrespect"의 뜻으로 남을 무시하는 말이나 행동을 가리킨다. 아티스트간에 서로를 헐뜯는 곡을 발표하거나 랩으로 대결하는 경우를 diss war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dog[도그] 
사람을 부를 때 쓰이는 말로, 특히 친한 관계의 동료들을 가리킬 때 사용된다. 발음대로 "dawg"또는 "dogg"로도 쓰인다. 

dope[도웁] 
마약을 뜻하는 용어이나, 형용사로서 "좋은, 훌륭한, 중독적인"의 의미가 있다. 

dopeman[도웁맨] 
마약을 파는 사람. 

dough[도우] 
돈을 뜻하는 속어. doe라고도 쓰인다. 

down low[다운로우] 
비밀의, 은밀히 행해지는 

down with[다운위쓰] 
"down with 누구"의 형태로 쓰이며, 누구와 친하다, 누구와 함께 집단을 이룬다, 누구와 한패라는 의미를 지닌다. 

drive-by[드라이브바이] 
"drive-by shooting"의 준말로서 특히 웨스트코스트 갱스터들의 차를 타고 가면서 희생자를 향해 총을 쏘는 것을 말한다. 

drop science/drop knowledge[드랍 사이언스/드랍 놀리지] 
지식이나 정보를 가르치고 널리 알리는 행위, 주로 랩을 통하여 그런 행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dun [던] 
(친한 친구를 부를때) 자식, 임마! 








earth[얼쓰] 
이슬람교의 일파인 "5% Nation"의 교리에서 유래한 표현으로 흑인여성을 가리킬 때 쓰는 표현이다. 흑인남자의 경우 "god"이라고 부른다. 

E[이] 
마약 엑스타시의 줄임말 

E-Funk[이훵크] 
Electro Funk의 약자로 Afrika Bambaataa가 시작한 훵크의 한 부류이다. Sly Stone등의 훵크에 신디사이져를 이용한 전자음을 더함으로서 탄생한 e-funk는 힙합장르에서 Miami Bass쪽으로 발전했다. 

ese[에세] 
스페인어로 원뜻은 "저것"을 지칭하는 단어이나, 속어로 친한 사람, 특히스페인어를 쓰는 라티노 계열 친구를 가리키는 의미로 쓰인다. 










fam[펨] 
"family"의 준말로 "clan" "clique" "crew"와 비슷하게 집단을 가리키나 가족적인 느낌이 더 강하다. 

featuring[피쳐링] = Ft. Feat. 
영화에서 '~의 역을 하다'는 말에서 유래되어진 것으로 보여짐. 
한 뮤지션이 다른 뮤지션의 곡에 참여하는 것을 말함. 이때 참여하는 뮤지션이 피쳐링했다라고 하며, 듀엣과의 차이점은 피쳐링은 이벤트적인 일시적인 공동작업을 뜻하는 것이다. 

flavor[플레이버] 
요리의 양념 맛을 나타내는 플레이버와 같이, 어떤 경우에서 쓰이던 독특한 맛이나 특징, 경향. 분위기, 성격 등을 나타내는 데 쓰일 수 있는 복합적인 단어. "flava"로도 쓰인다. 

fresh[프레쉬] 
새롭고 멋진. 음악이 fresh하다거나 옷이 fresh하다고 하듯이 여러곳에서 쓰일 수 있다. 

Freestyle[프리스타일] 
MC들이 발표되지 않은 가사를 즉흥적으로 랩하는 것을 가르키며, 흔히 프리스타일로 배틀이 벌어지기도 하고 MC들의 실력을 가늠하는 기준이 되기도 한다. 

front[프런트] 
대항하다. 어떤 것에 반대하여 맞서다. 








G[쥐] 
여러가지 의미로 쓰이지만, 보통"G"라고하면Gangster나 God를 뜻하는 속어다. 또한 Grand의 준말로 "1000"이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한다(Y2G=Y2K) 

game[게임] 
흔히 "got game"의 형태로 많이 쓰이며 운동경기에서 실력이 있다는 표현에서 유래하였다. 실력, 힘, 영향력을 의미하며, 힘있는 사람인 경우 "he got game"과 같이 표현한다. 

gangsta[갱스타] 
갱스타 또는 범죄자. 랩의 한종류인 갱스타랩을 가리키는 말로도 쓰인다 

gangsta lean[갱스타 린] 
특히 서부쪽에서 갱스타들이 차를 탈 때 총알을 피하기 위해 시트를 뒤로 눕혀서 몸을 최대로 뒤로 젖히고 운전하는 모습. 

gatt[갯] 
총을 가리키는 속어 

G-Funk[쥐훵크] 
George Clinton의 P-Funk음악을 기반으로 하여 갱스터적인 가사를 입힌 힙합의 한조류로 Dr. Dre, Warren G등이 대표적이다. 

ghetto[게토] 
흔히 소수민족들이 모여사는 빈민가. 

gig[긱] 
흔히 뮤지션 등에게는 '짧은 공연'을 뜻한다. 
이 단어는 아프로 인들 간의 쓰임을 벗어나 일상에서도 '짧은 업무' 등의 의미로 자주 쓰이는 말이다. 

god[가드] 
이슬람교의 일파인 "5% Nation"의 교리에서 유래한 표현으로 흑인남성을 가리킬 때 쓰는 표현이다. 흑인여성의 경우 "earth"라고 부른다. 

Graffiti[그래피티] 
힙합의 4대요소 중 하나로서 스프레이 페인트(에어로졸)를 사용한 일종의 낙서문화이다. 

grill[그릴] 
"얼굴"을 가리키며, "guard your grill"이라고 하면 손을 들어 얼굴을 막고 싸울 태세를 갖추라는 뜻. 









hella[헬라] 
부사로서 "매우" "very"와 같은 의미이며, 앞서 설명한 "mad"와 비슷하다. 다만 이 표현은 웨스트코스트에서 더 많이 쓰인다. 

Hennessey[헤네시] 
힙합에서 자주 언급되고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코냑의 한 브랜드 

high[하이] 
"on high" 또는 "to be high" 같이 흔히 쓰이며, 마약이나 술로 인해 취한 상태를 가리킨다. 

hoe[호] 
여성을 비하하는 표현으로 창녀를 뜻한다. 

homeboy/homegirl[홈보이/홈걸] 
가까운 친구(남/여) 

homey[호미] 
homie로도 쓰이며, homeboy나 homegirl과 같이 가까운 친구를 의미한다. 

homes[홈스] 
위 homey와 같은 말 

hood[후드] 
neighborhood의 준말로 자기가 사는 동네를 가리킨다. 흔히 도시 의 빈민가를 뜻할 때 사용된다. 

hoodlum[후드럼] 
마약판매상, 강도, 차도둑 등을 포함한 범죄자들. 

hook[훅] 
힙합이나 음악에 있어서 후렴구 








ice[아이스] 
다이아몬드 또는 다이아몬드를 사용한 장신구 

iced out[아이스드 아웃] 
다이아몬드로 치장한 또는 치장된. 

ill[일] 
원래의 부정적 의미와는 달리 보통 좋은, 독특한, 실력이 뛰어난 등의 긍정적 의미로 사용된다. 

in the house[인더하우스] 
"여기에 있다"라는 의미로 흔히 "누구 in the house"라고 사용된다. 

ism[이즘] 
마리화나를 뜻하는 속어. 








jiggy[지기] 
화려하고 멋진. "get jiggy"라고 쓰이면 화려하게 자신을 꾸미는 행위를 가리킨다. 








kangol[캥골] 
매우 유명한 모자 상표로서 한때 LL Cool J를 비롯한 많은 래퍼들이 이 브랜드의 모자를 즐겨 썼다. 








LBC[엘비씨] 
미국 서부의 Long Beach City의 약어로 이 지역에 속하는 아티스트로는 Snoop Dogg와 Domino등이 있다. 

Lettuce[레튜스] 
원래는 상추라는 의미. 파란잎이라는 의미에서 돈을 가리키는 속어로도 쓰인다. 

loco/loca[로코/로카] 
스페인어로서 미친사람(남/여)를 가리킨다. 그러나 "loc-ed out"에 서의 "loc"은 마약에 취한 상태를 의미한다. 

low rider[로우라이더] 
차를 개조하여 땅에 매우 낮게 붙어 다니게 만든 차의 종류. 이런 차들은 운전할 때 차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장치를 달고 있어 차를 위 아래로 움직이게 할 수 있다. 

LP/EP[엘피/이피] 
LP는 Long Play의 약자로, 일반 "정식" 앨범을 가리킨다. 보통 가수들이 내놓는 1집 2집하는 형식의 앨범이 LP에 해당한다. LP의 다른 뜻으로 레코드판 을 가리키는 경우가 많다. EP는Extended Play의 약자로, 반정식의 앨범형식을 말한다. 미발표곡, b-side곡이나, 싱글(12")곡, 리믹스 또는 라이브버젼의 곡들을 모아서 내놓는 형식의 앨범을 가르킨다. 일반적으로 LP보다 앨범길이가 짧은게 특징이나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lucci/luchini[루찌/루치니] 
돈을 가리키는 속어. 







mack[맥] 
기둥서방 

mad[매드] 
미쳤다는 의미이지만, 형용사로 명사를 수식할 때에는 "매우 많은양의, 상당히"의 뜻으로 쓰인다(mad cold = 상당히 춥다) 

marijuana[마리화나] 
대마초를 가리키는 말로서, chronic, buddha, ganja, grass, weed, hash, mary jane, method, tical등의 여러 가지 별명을 가지고 있다. 

MC[엠씨] 
Master of Ceremonies, Mic Checka, Move the Crowd(Rakim)의 약어로 랩하는 사람을 가르킨다. 

MF[엠에프] 
우리나라에서는 옷상표 Majah Flavah의 약어로 쓰이나 대부분의 경우 motherf**ker라는 욕의 약어로 자주 쓰이니 조심하도록. 

Mixer[믹서] 
DJ들이 쓰는 믹서는 보통 슬라이더식의 크로스페이더가 달린 3~4채널의 작은 믹서인데, 이것은 말그대로 두 개 이상의 소스(source)로부터 들어오는 소리를 섞어서 하나로 내보내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DJ들은 두 개의 턴테이블을 믹서에 연결하여 자연스럽게두 개 이상의 곡을 섞거나 기존 곡 위에 스크레치 소리를 덧입히기도 한다. 

mobbing[마빙] 
특히 웨스트코스트에서 갱단들이 집단으로 (주로 다른 사람과 싸우려고) 떼지어 다니는 것을 가리킨다. 

money[머니] 
평소에는 돈이라는 의미로 사용되지만, 누구를 부를 때에는 친구라는 의미를 지닌다(What's up, money!) 

mud[머드] 
커피를 가리키는 속어 








nappy head[내피헤드] 
드레드를 땋은 머리 

newjack[뉴잭] 
새로운. 사람을 지칭할 때는 아직 일에 익숙하지 않은 신참을 말한다. 

nigga[니거] 
힙합에서 너무나도 많이 쓰이지만 그만큼 큰 논란의 여지가 있는 단어. 백인들이 흑인 노예들을 비하해서 부르던 "nigger"라는 말에서 유래했지만, 힙합에서의 "nigga"는 오히려 자신들만의 자신감을 나타내는, 같이 힙합을 즐기는 사람들끼리의 유대감을 나타내는 호칭형으로 쓰인다. 그러나, 이 단어의 사용에 대해 반대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을 뿐 아니라, 공개적으로 쓰일 경우 큰 문제를 일으키며, 특히 흑인이 아닌 다른 인종의 사람이 이 단어를 써서 흑인을 부를 경우 큰 실례이자 욕이다. 

no diggity[노 디기티] 
감탄사로 "당연히", "물론"의 의미로 쓰인다. 

no doubt[노 다웃] 
위 말과 같은 뜻 








O.G.[오쥐] 
B.G.의 반대말로 누군가를 쏴 본적이 있는 갱스타. Original Gangster의 준말이다. 

one love[원러브] 
모두가 한가지를 함께 사랑한다는 말로(그것이 힙합이 되었건 신이 되었건), 서로간의 유대감을 다져주는 표현으로서, "peace"와 같이 인사말로 쓰인다. 

o.p.p.[오피피] 
Naughty By Nature의 곡제목에서 유래한 표현으로 Other People's Property, Other People's Penis, Other People's Pussy의 준말이다. 

oreo[오레오] 
검은색 과자 사이에 흰색 크림이 들어있는 과자명에서 유래 하였으 며, 피부는 흑인인데, 속은백인이 또는 백인처럼 되고싶어하는 무리를 가리키는 용어다. 








papes/papers[페이퍼] 
돈을 가리키는 속어 

P-Funk[피훵크] 
George Clinton류의 훵크음악을 가르키며 P는 그가 이끌던 그룹 Parliament의 "P"이다. 그의 음악은 힙합에 있어 가장 많이 샘플된 음악이기도 하다. 

phat[팻] 
"fat"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했으나 의미는 다르다. 매우 좋은, 훌륭 한, 멋진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PJ's[피제이스] 
Projects를 가리키는 말. "live in the PJ's" 같이 쓰인다. 

played out[플레이드아웃] 
유행이 지난, 오래된 

po-po[포포] 
경찰을 가리키는 말. 

posse[파씨] 
clan, clique과 같이 자주 어울리는 친구들로 이루어진 집단 

pot[팟] 
마리화나(대마초)를 가리키는 속어 


projects[프로젝스] 
미국에서 빈민층을 위해 지은 주거단지. Queensbridge나 Marcy모두 이러한 projects의 이름들이다. 많은 수의 래퍼들이 이런 projects 에서 자라 활동할때 출신 projects이름을 내세우곤 한다. 








Quad City[쿠와드시티] 
힙합의 한 종류인 Miami Bass[마이애미베이스]를 주로 하는 Quad City DJ's, 69 Boys등이 사는 Orlando지역을 가르키는 단어 

Queensbridge[퀸즈브리지] 
Bridge라고 해서 실제 다리가 아니라 미국의 뉴욕 Queens지역에 있는 projects(도시계획에 의한 저소득층 아파트 따위)의 이름이다. 이곳 출신으로는 Nas, Mobb Deep등이 있으며 이들은 출신지역의 명칭을 따서 스스로를 QBC라고 부르기도 한다 








raw[뤄] 
꾸밈없는 본질의 모습의, 가식없는 원래의 

represent[레프리잰트] 
대표한다는 의미로, 힙합에서는 특히 특정 지역, 또는 특정집단을 대표(represent)하는 것이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roll(with)[롤] 
"with"와 함께 쓰일 때 누구누구와 같이 어울린다는 의미. "roll with the voltron crew" 







school[스쿨] 
"시대"를 뜻하는 말로써 "old school" 또는 "new school"로 힙합시대를 크게 둘로 나누기도 한다. 

Scratch[스크레치] 
DJ들이 레코드판을 앞뒤로 움직여서 내는 독특한 소리로서, 믹서에 달려있는 훼이더 움직임과 결합하여 수많은 종류의 소리를 낼 수 있다. 

sell out[쌜아웃] 
돈에 팔려 힙합의 본질을 망각한체 단지 금전적 이득을 위한 힙합 을 추구하는 경우 

shook[슉] 
무서워서 떠는, 겁먹은. "shook ones" "you're shook"과 같이 쓰인다. 

shorty[숄티] 
몸집이 작은 사람을 말하거나, "boo"와 같이 사귀거나 좋아하는 여자를 가리킨다. 

sick-cool 
멋지군! 

sleep[슬립] 
마치 잠을 자서 그런 것처럼, 어떤 큰 일이 있었는데 신경을 안써서 무시했거나 까먹은 경우를 가리킨다. 만약 어떤 유명한 곡이 있었는데 그것을 모르는 사람이 있다면 "you've been sleeping!" 같이 표현하거나, 꼭 주목해야 할 일이 있을 경우 "don't sleep!"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NEW!spliff[스프리프] 
마리화나 담배를 뜻하는 속어. 

steel[스틸] 
총을 뜻하는 속어. 

steelo[스틸로] 
스페인어 "stilo"에서 나온 말로서 "style[스타일]"을 뜻하는 단어 

stick up[스틱업] 
강도질(하다). 








Tag[태그] 
Tag의 원래 의미는 그래피티를 하는 사람들의 별명을 지칭하는 것으로, tagging이라고 하면 그래피티 중에서도 자신의 이름을 써놓는 행동을 가리킨다. 그러나 보통 tagging은 그래피티를 그린다는 의미로 널리 쓰이며, tagger는 그래피티하는 사람을 말한다. 

Tanqueray[탱거레이] 
영국제 진(노간주나무의 열매를 향료로 넣은 독한 술)의 상표로서 칵테일을 만들 때 잘 쓰이는데, 특히 웨스트코스트 쪽의 가사에서 자주 등장한다. 

tastey 
매력적인(늘씬한) 여자 

tax 
1) 강탈하다. "Stick up kids are out to tax" 
-- Gangstarr (Just to get a rep [??]). 
2) 멍청한 인간을 두들겨패고 무언가를 빼앗다. 
"and Ima tax that ass like the government" 
-- BDK (Pimpin ain't easy). 
3) 파헤치다, 추정하다 

Tec9[테크나인] 
Infratec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9mm 반자동 또는 완전자동 총의 종류. 

thang 
Thing을 흑인이 발음하는대로 표기한 것 

The (island of) Shao-Lin 
뉴욕의 Staten Island, Wu-Tang clan의 출신지 

The Boogie Bang / The Boogie Down 
뉴욕의 브롱크스 

The Bridge 
뉴욕의 퀸스브릿지의 줄임말 

The Burgh 
펜실베니아주의 피츠버그 시 

The Get Low 
샌프란시스코를 뜻하는 말 

thai stick 
대마초 

three-wheel motion 
자동차의 서스펜션에 유압장치를 부착해서 마치 3바퀴로 차가 달리는 듯한 모양. 자동차의 네 모서리중 한 모서리는 땅바닥으로 내려가고 나머지는 하늘로 치켜 올려서 달리는 모양 

through 
술이나 마약에 취해서 거의 정신을 잃은 상태 

throw-up 
1) 2가지 색만을 사용해서 그린 복잡하지 않은 형태의 그래피티 

2) 자신의 별명(tag)를 그래피티 하는 것 


thump 
주먹질을 하다 
"Remember they used to thump, but now they blast, right?" 
-- Dr. Dre (Lil' ghetto boy [??]). 

tical 
대마초 
"Smoke a bag of tical" -- Method Man (???). 


tight[타이트] 
매우 기분이 좋은, 아주 훌륭한, 좋은, "dope" "cool" 등의 말과 비슷한 뜻. 사람들과의 사이를 표현할 때에는 매우 친한 관계를 의미한다. 

tip 
1) 남자 성기 
2) Tribe Calles Quest의 랩퍼 Q-Tip 
3) 끝, 끝까지 가득찬. 
"To the tip!" -- Schoolly D. (Mr. Big Dick). 


Tipper Gore 
미국 부통령인 Al Gore의 부인으로, 소심함과 편협한 인물을 칭하는 뜻으로 쓰인다. 그녀가 노골적 내용이 포함된 음반에 부착되는 "Parental advisory" 스티커에 관한 위원회에 관여하면서 그녀의 이름에 이런 뜻이 달리게 되었다. 
"You gotta be high to believe that you can change the world 
with a sticker on a record sleeve" -- Ice-T (Freedom of speech 
/ Just watch what you say [1991]). 

to get your swerve on 
상대가 가진 기술(스킬)에 대한 칭찬. 

Thompson 
Tommy gun. 

thug 
자기자신이외에는 아무것도 믿을(혹은 가진) 것이 없는 사람 
"Livin' life thug style" -- Tupac (To live and die in L.A. [????]). 

Tony Montana 
영화 "Scarface"(1983)에 등장하는 주인공중의 하나 
"1995 Tony Montana" -- Ice Cube (Summer Vacation [??]). 

toy 
1) 그래피티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 혹은 그래피티를 잘 못하는 사람 
2) 다른 사람의 그래피티위에 고의로 자기 그림을 그리는 것 
3) 바보, 멍청이, 잘 속는 사람 
4) "Trouble On Your System(뭔가 문제가 있는)"의 약자 

Tragniew Park Crips 
Compton지역의 갱단, MC Eiht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짐. 
"Tragniew Park you say..." -- DJ Quik (Dollaz & Sense [1994]). 

trap 
마약을 팔다 

tray eight 
38구경 권총 

Trenton 
트렌튼, 올드 스쿨 랩퍼인 PRT의 출신지 

trick 
trick bitch의 준말. 오럴 섹스나 개들이 하는 듯한 성교시 여자가 머리나 엉덩이를 이리저리 뒤트는 섹스 기술(trick)에서 유래된 말이다. "slut"이나 "bitch"와 거의 같은 말이다. 

trill 
거친; 거리에서 살아가는 것에 대한 지혜를 갖춘 사람(adj) 
"Trill ass nigga" -- Underground Kingz 
(The Southern way [1992], also on Too hard to swallow [1994]). 

tripping 
1) 문자 그대로의 의미는 "실수", "과실". 무언가 잘못된 행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2) 마약의 환각효과에 신체가 반응을 하는 것 
3) 괴상한 짓을 하다 
"Don't start tripping, or we'll go toe to toe" -- ?? 

truck jewelry 
금으로 된 큰 보석류 

trump 
1) 억만장자인 Donald Trump처럼 엄청난 돈을 벌다. 
2) 카드게임에서 (스페이드 같은) 높은 패. 
어떤 사람이 내놓기는 아까운 트럼프 카드밖에 안들고 있을 때 'trump tight'라는 표현을 쓰기도 한다. 

TTP 
Tree Top Piru, Compton지역의 악명높은 갱단. 
DJ Quik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Westside Trees sprayin' all tha fleas" <-- DJ Quik (Dollaz+Sense [1995]). 

turbo 
크랙이 섞인 대마초, 동부지역에서 사용되는 용어이다. 
서부지역에서는 "primo"라는 말이 대신 쓰인다. 

turn (it) out 
1) 레코드를 제작하다 
2) 누군가와 성교를 하다 

twenty sack 
20불 비용에 구입할 수 있는 마리화나 1그램, 
Nas (NY state of mind). 

twisted 
취한 

Turntable[턴테이블] 
레코드판(vinyl)을 재생하는 기구로 레코드플레이어라고도 불린다. DJ들은 고성능 턴테이블을 사용하여 음악을 믹스하고 스크레치를 하곤 한다. 









uncle L. 
래퍼 L.L. Cool J를 의미 
"Like uncle L. said, I'm rippin' up shows" 
-- Public Enemy (Shut 'em down). 

uncle tom 
1) 백인이 되고 싶어하는 흑인을 지칭하는 말로 소설 "Uncle Tom's Cabin"에서 유래한 용어이다. 
2) 밀고자, 주로 직장에서 남을 속이기 위해 친한 척 하는 사람 


Union Square 
1) 뉴욕 브로드 웨이 14번가와 16번가 사이에 위치한 공원 
2) 위 지역에서 1980년말 이후 개업한 힙합 클럽의 이름 

up north trip 
투옥됨을 의미 

up north trip[업놀쓰트립] 
북쪽으로의 여행으로 직역되는 이 용어는 감옥에 보내진다는 뜻이다. 

UPT 
뉴올리언즈 지역의 도심 


Uptown 
이 말은 원래 뉴욕 시의 지하철역에서 유래된 것이다. 
도심(Downtown)인 Manhattan에서 지하철을 타면 곧바로 연결되는 Harlem, East Harlem, Washinton Heights, Inwood, (때대로) South Bronx 지역을 가리킨다. 

USG 
USA(United States of America)를 빗댄 속어로 United States Ghettos(빈민가로 가득찬 미국)을 의미 

uzi[우지] 
게릴라들이 즐겨 사용하는 이스라엘제 반자동 총. 









V-Town 
캘리포니아 Vallejo, 랩퍼 E-40의 고향 

Vacaville 
북 캘리포니아 교도소 

vacuum lungs 
깊이 속 담배를 피는 행위 (진공청소기 허파라는 직역을 봐도 짐작이 가죠?) 
"Cause fools be havin' them vacuum lungs" 
-- The Luniz (I've got 5 on it [??]). 

vato 
LA 동부에서 사는 라틴 아메리칸(히스페닉계)의 속어로 친구를 의미 
"Vato, cholo, call us what you will" -- Kid Frost (La Raza [1990]). 

Versace[베르사체] 
2Pac, Notorious B.I.G.등이 즐겨입었던 고급 옷 브랜드명 

Vegas 
Cerwin-Vega가 만든 고품질 스피커, 카스테레오와 고출력 오디오 시스템에 사용된다. 
"Going to school with the Vegas on my earlobe" 
-- Da Luniz (I got 5 on it [1995]). 

vexed 
매우 화가 나다. 

Vinyl[바이닐] 
턴테이블을 이용하여 들을 수 있는 레코드판을 뜻한다. 

VIP Records 
Long Beach에 있는 유명한 레코드 가게. 
유명 스타들이 처음으로 그들의 데모테잎을 판 것으로 유명하다. 
Snoop은 그의 노래 "Who am I?" 비디오를 여기에서 찍기도 했다. 
"Let's journey to the VIP for the latest hits" 
-- Domino (Long Beach Thang [1993]). 

VMB 
Video Music Box, 뉴욕의 힙합 비디오 뮤직 쇼 









wack[웩] 
형편없는, 아주 낮은 수준의, 저질의, 쓰레기 같은. 

wax[왁스] 
흔히 LP판, 즉 레코드판을 가르킨다. 

wet[웻] 
'살인'을 가리키는 은어 

What's Up[왓츠 업] 
반드시 힙합에서만 쓰이는 용어는 아니고, 일상에서도 인사말로 쓰인다. 원래 뜻은 "무슨일이냐?"의 의미이지만 "안녕"정도의 인사말로 흔히 쓰인다. 

wheels of steel[휠즈 어브 스틸] 
턴테이블 두 대를 가리키는 표현으로 DJ들의 장비를 말하기도 한다. 

whip[휩] 
자동차를 가리키는 은어 

word[월드] 
word up과 비슷한 의미로, 동의를 표할 때 쓰인다. 



word is bond[월드이즈본드] 
자신의 말이 틀림없으니 믿으라는 확신을 주고 싶을 때 쓰인다. 

word up[월덥] 
감탄사로서 다른 사람의 말이나 의견에 동의하거나 옳다고 생각할 때 쓰인다. 유명한 유니텔의 힙합 동호회 이름이기도 하죠. 









xerox 

복사기 제록스를 지칭하며 뭔가를 베끼거나 복사하는 것을 의미 
"and still they try to xerox" 
-- Public Enemy (Don't believe the hype [1987]) 









y'all[여어] 
"you all"를 줄인 말로 "너희들 모두"의 뜻. 

yo[요] 
힙합에서 가장 흔히 쓰이는 말 중 하나로, 누구를 부를때, 또는 "you"의 준말로 쓰인다. 
초기 힙합계에서 뉴욕출신들의 애칭인 Yonk에서 유래되었다고도 하네요. 









ZIGZAG 
마리화나를 필때 마는 종이를 뜻함 

zooted 
대마초를 피우고 환각상태에 빠진 
"I want to get zooted, nigga" -- Total Devastation (??? [1993]). 

zootie 
합성마약인 크랙(crack)이 섞인 대마초 





0 ~ 9 



40[포리] 
흔히 "40"라고 하면 40ounce짜리 병에 든 술을 가리킨다. "Drink a 40"라고 하면 이런 술을 마시는 것을 말한다. 

213[투원쓰리] 
California주의 Long Beach지역의 옛 지역번호. 이 지역 출신의 Snoop Dogg, Nate Dogg, Warren G가 조직했던 그룹의 이름이기도 하다. 

187[원에잇세븐] 
미국 California주 경찰의 "살인"에 해당하는 코드. 각 주마다 이 코드번호는 다르지만 워낙 널리 알려진 코드번호라서 여기저기 많은 곳에서 볼 수 있다. 

911[나인원원] 
한국의 119에 해당하는 미국 전화번호. 응급구조단 호출번호. 

1200[1200] 
Technics사에서 나온 DJ용 턴테이블의 표준. SL1200이라는 모델명에서 나온 명칭이며, Direct Drive형식으로 판을 돌리는 강한 힘과 내구성으로 유명하다. 


151[원파이브원] 
알콜도수 75.5. 독한술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해필수구문100  (0) 2012.08.14
영어 그 멀고도 험한길  (1) 2012.08.14
주제별 영어단어 모음  (0) 2012.08.14
컴퓨터관련 영어표현들  (2) 2012.08.14
외워두면 좋은 영어 관용구들  (0) 2012.07.25